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세상이야기

아이유, 에테르노청담 130억에 분양…전액 현금 동원 인생한방 올인~~

by 아자리77 2021. 6. 1.

아이유, 에테르노청담 130억에 분양…전액 현금 동원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https://coupa.ng/b0JCJd

 

해태제과 홈런볼 초코

COUPANG

www.coupang.com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28)가 에테르노청담을 분양 받아 화제다.

1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아이유가 지난 2월 강남에 들어서는 최고급 주거 단지인 에테르노청담을 130억원에 분양받았다. 특히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대출이 불가한 점을 고려할 때 전액 현금 납부가 예상된다는 관측이 나왔다.

아이유는 실거주 목적으로 해당 아파트를 분양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강남구청에 제출한 신청서에 ‘실거주 목적’이라는 내용을 명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에테르노청담은 스페인 건축 거장 라파엘 모네오가 설계에 참여한 명품 주거 시설로 오는 2022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모네오는 1996년 건축계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받은 건축가다. 에테르노청담 꼭대기층 펜트하우스의 경우 분양가가 300억원 선이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지하 4층~지상 20층 한 동(棟) 29가구로 세대수가 적어 희소성이 있으며 탁 트인 한강뷰를 자랑한다.

아이유는 해마다 10억원 이상을 기부하는 선행 스타다. 탁월한 음악성 뿐 아니라 스타성과 연기력을 바탕으로 굵직한 드라마 주인공으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2007년 로엔엔터테인먼트(현 카카오M)에서 데뷔한 후 현재까지 소속사와의 의리를 지키고 있다. 카카오M에 소속된 연예인 중 가장 많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광고 모델료와 드라마 출연료, 저작권료를 합하면 웬만한 중소기업 부럽지 않은 수입을 올리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 2018년 8월 경기도 양평군의 한 2층짜리 주택(연면적 194㎡)과 토지(대지면적 562㎡)를 22억원에 매입해 관심을 모았다. 이에 앞서 2월에는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빌딩을 46억원에 사들여 화제를 모았으나 GTX(수도권광역급행열차) 사업 수혜 지역으로 시세가 69억원으로 껑충 뛰어올라 투기 의혹이 일기도 했다. 아이유 측은 당시 “투기 의혹은 사실무근이며 시세차익을 노린 매각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